모니터 HDR 기능은 색감과 몰입감을 높여주는 기술입니다. 최근에는 이 기능이 포함된 모니터가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HDR을 제대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모니터, 연결하는 기기, 콘텐츠 모두 HDR을 지원해야 합니다.

 

HDR 기능이란?

HDR은 화면 영상에서 어두운 것을 더 밝게, 밝은 것을 더 밝게 만들어 사람이 실제로 보는 것과 비슷하게 보이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이를 통해 생생한 색감과 몰입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작업자 입장에서는 색상 왜곡이나 노출 차이에 의한 밝기 차이가 생겨 정교한 작업에 방해요소가 될 수도 있습니다.

 

모니터 HDR 기능 사용 방법

윈도우10에서 HDR 설정 방법은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HDR 항목을 찾아 켬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그러나 설정 화면은 윈도우10 버전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HDR 콘텐츠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을 경우, 윈도우 HDR 설정 및 연결한 외부 기기를 확인해야 합니다.

 

모니터 HDR 기능은 영상 시청이나 게이밍 등 취미로 즐기는 역할에 몰입감을 증대시켜주고 생생한 색감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작업자 입장에서는 색상 왜곡이나 노출 차이에 의한 밝기 차이가 생겨 정교한 작업에 방해요소가 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HDR 모드 지원 모니터는 밝고 자극적인 색감 탓에 눈의 피로도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HDR 모드를 사용할 때에는 적절한 시간 간격으로 눈 운동을 하고, 모니터 밝기를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 자세한 모니터와 해상도에 관한 정보는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참고 링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