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에서는 폐업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IBK기업은행 브릿지보증서"를 담보로 하는 대출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이번에는 이 대출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대출 대상

이 대출 상품은 신용보증재단으로부터 브릿지보증서를 발급 받은 개인 고객이 대상이며, 대출담보는 부동산이 가능하다. 대출한도는 신용보증서 상 대출예정금액 범위 내에서 결정된다. 또한, 보증재단 관련 대출로 휴일에 원금 또는 이자상환 불가능할 수 있다. IBK기업은행에서는 이번 상품 출시를 통해 폐업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에게 신용 대출에 대한 경로를 마련하고, 브릿지보증서를 통해 기업들의 대출 신청 절차를 간소화하고자 한다.

 

대출 내용

IBK기업은행의 브릿지보증서 담보대출은 신용보증재단에서 발급한 브릿지보증서를 담보로 대출하는 상품이다. 대출금액은 100% 보증서 담보대출로, 매월 상환하는 원금균등분할방식으로 상환한다. 대출금리는 CD유통수익수익률(91물)+1.65%이며, 금리감면은 불가능하다. 대출금액이 5천만원 이상인 경우 금액별 인지세가 발생할 수 있다. 대출기간은 신용보증서 보증기한 이내로 최장 5년까지 가능하며, 이자계산방법은 1년을 365일(윤년은 366일)로 보며 1월 단위로 계산한다.

 

대출 신청

대출신청은 대출만기 1개월전에 가능하며, 대출대상은 신용보증재단으로부터 브릿지보증서를 발급 받은 고객이다. 대출담보는 부동산이 가능하며, 대출신청서(가계용), 대출거래약정서(가계용), 은행여신거래기본약관(가계용), 대출상품설명서를 필요로 한다. 금융기관 신용정보관리대상 고객 및 당행 대출 부적격자는 대출이 제한될 수 있다.

 

대출 상환

대출 상환은 매월 이자와 동일한 할부 원금을 상환하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으며, 연체이자율은 연신이자율에 연체가산금리 연 3%를 적용하되, 최고 지연배상금율은 연 11%로 한다.

 

링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