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신나는 트로트 한곡을 소개해볼께요.

국악과 트로트의 만남이 이렇게 멋지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해준 노래인데요.

바로 김용임 열두줄 들어보니 너무 좋아서

포스팅을 해봅니다.

이 노래는 2002년도에 발표한 노래인데요.

지금으로부터 13년전에 발표한 노래이네요.

오늘 열두줄을 포스팅하면서 김용임씨에 대해

자료를 조사를 조금 해보았는데요.

데뷔는 생각보다 정말 오래전에 하셨더라구요.

1984년에 KBS신인가요제 '목련'이라는

노래로 참여하게 되면서 가수로

데뷔를 하였다고 나오는데요.

 

 

 

 

정식으로 가수 활동을 시작하신건 1991년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러던중 오늘 준비해본 열두줄을 통해

트로트 인기가수 반열에 오르게 되셨다고 하는데요. 

 

 

 

 

열두줄 외에도 참 인기 있는 노래들이

참 많으시죠. 대표곡으로 오늘 준비한 열두줄,

부초같은인생,내장산,사랑님

등이 있으시죠.

오늘 오랜만에 드어보는 열두줄 정말 노래

참 듣기 좋은데요.  

 

 

 

 

제가 준비해본 열두줄 라이브 영상속에는

직접 전통악기인 가야금을

연주하시면서 시원시원하게

노래를 부르시는데요. 

 

 

노래도 참 잘하시고 악기도 잘다루시는거 같아요.

오늘의 뮤직인 김용임 열두줄 즐감하세요.

 

 

오늘 제가 준비한 신나는

트로트곡인 김용임 열두줄 라이브 동영상인데요.

가야금으로 연주를 하시면서 트로트를

부르시는게 참 인상적인거 같아요.

대한민국 정통트로트의 계보를 잇고 계신

김용임씨의 대표곡중에 한곡인 열두줄

잘 감상해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