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오늘은 세금에 관련 되어진 얘기를 해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그것들 중에서도 재산세에 대하여 얘기를 해드려보도록할겁니다. 곧있다보면 재산세가 부과가 되어질 계절이 다가오기도 하게 되는데요.
재산세는 지방세로 속하게되요. 각 자치단체별로 고지서가 별도로 나오게되는데 재산의 종류에 따라서 저마다 발송이 되어 지실겁니다. 이번엔 그중 재산세 납부증명서을 발급 받으시는 방법 알아볼겁니다.
최근엔 컴퓨터로 재산세 납부증명서 발급 뿐아니라 여러가지 민원들을 처리할수있게 되었는데요. 그렇다보니 더욱 편리해졌죠. 포털에서 '민원24'를 검색을 하세요.
검색을 해 주시게 되면 곧 이런식으로 홈페이지가 나오게 되실텐데 나오게되는 홈페이지의 아래에 있는 '민원24'를 클릭을 해야해요.
그러면 여러가지 민원을 검색하고 발급을 받아보실수있는 화면이 나오게되지실겁니다. 이부분에서 민원검색 부분에다가 '지방세'로 입력을 해주시기바랍니다. 재산세는 지방세로 들어가게 되어지게 되는데요.
그렇게 하면 이렇게 지방세 납부 확인서라는 항목이 나오도록 되어지는데요. 이 메뉴를 통해 발급을 받아 볼수가 있게 되어져요.
이 증명서를 발급을 받기 위해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한데요. 본인임을 인증하고 있는 수단으로 사용이 되어질겁니다. 또한 별도의 수수료는 없답니다. 신청하기를 누르시고 본인확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난다면 이러한 식으로 재산세 납부증명서을 발급을 받아볼수가 있을 텐데요. 이번 안내를 해 보았던 내용 참고하셔서 동사무소 내방을 하지 않으시고 바로 출력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준비를 해본 내용은 준비해본 내용은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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